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는 5세~6세 어린이가 즐기기 좋은 난이도가 매우 낮은 보드게임을 추천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보다 난이도가 있는 게임을 추천드립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리는 보드게임은 5세~6세 뿐만 아니라 성인끼리도 즐겁게 즐길 수 있는 게임입니다.
직접 해보고 주변 지인들에게 늘 추천해주고 있는 게임들로 하나도 거를게 없는 매우 재미있는 게임들입니다.

※ 본 글은 일체의 후원 없이 개인의 경험과 비용으로 작성되었음을 먼저 밝힙니다.
※ 본 글에서는 게임방법을 자세히 다루지는 않았습니다.
어려운 룰의 게임은 없어 간단히만 소개해 드리니 자세한 게임 방법은 각 제품의 판매 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ON THIS PAGE
1. 꼬치의 달인

- 게임 유형 : 탐구력, 순발력, 소근육 운동, 공간 지각
- 난이도 : 난이도 ★★☆(경쟁 요소로 난이도 상승), 6세 이상 권장
- 게임 인원 : 2~4명
- 게임 방법: 주문 카드에 제시된 색깔, 모양, 순서, 방향대로 나무 구슬들을 꼬치에 가장 빠르게 꿰어 완성하는 게임입니다. 단순히 순발력뿐만 아니라, 손과 눈의 협응력을 극대화하여 소근육 발달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지난 글에서 소개해 드린 ‘도넛 고 라운드’와 같은 제시된 모양에 맞추는 게임인데, 난이도를 조금 높게 잡은 이유는 꼬치에 구슬을 넣을 때 구멍을 맞추기가 조금 어렵습니다.
- 추천 아이 유형: 손의 민첩성과 소근육 조작 능력을 키우고 싶은 아이. 집중력을 발휘해 복잡한 미션을 완수하는 성취감을 좋아하는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2. 코잉스

- 게임 유형 : 공간지각, 추론
- 난이도 : ☆ ~ ★★★★★, 4세 이상부터
- 게임 인원 : 1명 (부모와 협동 진행 가능)
- 게임 방법 : 난이도별 여러장의 정사각형 카드과 여러개의 테트리스 블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제시된 카드의 모양에 맞춰 테트리스 블럭을 맞추어 정사각 사각형을 완성시키는 게임입니다. 카드에 써진 번호별로 난이도가 점점 높아지는데, 놓은 난이도는 머리 좋은 성인도 오랜 시간 걸릴 정도로 어려우니, 낮은 난이도 부터 차근차근 완성해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 추천 아이 유형 : 혼자서 추론하고 정답을 맞추길 좋아하는 공간 지각력이 뛰어난 아이
3. 딕싯 (Dixit)

- 게임 유형: 창의력, 언어 표현력, 공감 능력
- 난이도: 난이도 ★(규칙은 매우 간단), 5세 이상부터
- 게임 인원 :3~6명이 함께 할 때 가장 재미있습니다.
- 게임 방법 : 스토리텔러가 된 사람이 아름다운 카드 그림을 보고 자유롭게 힌트(단어, 문장, 이야기 등)를 제시하면,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그 힌트에 가장 가까운 자신의 카드를 내고 투표하는 방식입니다. 아이의 상상력과 언어 표현력을 무한대로 끌어올려 주는 최고의 교육용 게임입니다.
- 추천 아이 유형: 이야기 만들기와 상상력이 풍부한 아이. 자신의 생각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타인의 생각을 추리하며 공감 능력을 기르고 싶은 아이에게 매우 좋습니다. (감정의 표현이 서투른 아이에게 훈련용으로 추천받는 게임입니다.)
4. 세트 (SET)

- 게임 유형 : 시지각력, 탐구력, 순발력
- 난이도 : ★★★, 5세 이상 추천
- 게임 인원 : 1명 ~
- 게임 방법 : 모양, 색깔, 무늬, 개수가 다른 카드들 사이에서 모두 같으면서 모두 다른 세 쌍의 카드를 찾아내는 게임입니다. (예 : 모두 다이아몬드 모양 & 모두 빨간색 & 모두 채워진 무늬 & 모두 다른 갯수(1개/2개/3개)의 세장의 카드를 찾아내기) 한번 이해하면 단순한 규칙이지만, 실제 펼쳐진 카드에서 찾아내기 쉽지 않습니다.
- 추천 아이 유형 : 탐구력과 규칙을 훈련하고자 하는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5. 모자가 아니잖아

- 게임 유형 : 기억력
- 난이도 : ★★★★, 5세 이상 추천
- 게임 인원 : 3~8명
- 게임 방법 : 각자 1장의 카드를 받고 처음에는 모든 카드의 모양이 보이는 상태로 시작합니다. 카드를 뒤집으면서 (모양이 보이지 않게) 옆사람에게 전달하면서 어떤 카드를 전달하는지를 이야기 합니다. 카드가 모두 뒤집힌 상태에서는 본인 또는 타인이 주고받는 카드가 어떤 카드인지 기억해야 하며, 상대방이 카드의 모양을 잘못 이야기 할때는 ‘이건 OO가 아니잖아!’를 외치면서 잡아내는 게임입니다. 단순한 룰이지만 성인에게도 쉽지 않은 게임입니다. (아이에게 난이도가 어렵다면 아이와 함께 편을 나누어 해도 좋습니다.)
- 추천 아이 유형 : 순간 암기력이 좋고 상호 작용을 길러주고 싶은 아이에게 추천합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린 보드게임 들은 정말로 강력 추천드리는 게임들 입니다.
아이들과 가족과 보드게임으로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
다음에 또 추천 해드릴만한 보드게임이 생기면 포스팅 남기겠습니다.!